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행 이야기

by 크루즈69 2024. 4. 16.

포항 여행 중

 

참 좋은 계절이다. 무언가를 새로 시작하기에도 그리고 어디에든 떠나고 싶기에도 마음이 활짝 열리는 그런 시기이다.

따사로운 날씨가 특별히 무엇을 준비하지 않고도 그냥 이대로 훌쩍 떠날 수 있는 아주 좋은 조건이 되어 있다는 것이 첫 번째로 좋고, 두 번째로 마음이 활짝 열려 왠만한 조건이 되어도 내가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는 그런 계절이다.

 

여행을 떠난다는 것~~

사람은 떠났다 와야 한다. 귀소의 본능 그리고 또 다른 장소와 환경에 대한 경험이 나를 변화 시킨다.

물론 좋은 변화가 있으면 더 좋다. 좋지 않은 경험은 상처가 남을 수 있으나 그래도 새로운 경험을 통해 노하우가 생기고 앞으로의 각자의 인생에 큰 힘이 된다.

대단한 곳을 아주 중요한 장소를 다녀와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그냥 내가 가보지 못한 곳을 가보고 그 곳을 경험 하는 것 그리고 그냥 떠난 곳에서 우연히 들렸던 곳에서 내가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도 있는 그런 것이 바로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 한다.

 

한번씩 정말 용감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기도 한다.

일가족 4명이 20인승 버스를 사서 학생이었던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고 배를 타고 러시아에 갔다가 거기서부터 버스로 유럽 횡단을 하는 가족들~ 그리고 작은 요트 하나로 태평양을 거쳐 5대양을 혼자 횡단하는 너무나 용감한 사람~~

보통의 생각으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일들을 해내는 사람들이다.

 

나는 그런 과감한 여행 보다는 편한 여행 그냥 잠시 떠났다 오는 여행 그리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면 더 좋은 여행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여행은 가족들이 함께하는 여행, 친구들과 여행, 직장이나 친목회등에서의 단체여행, 연인과의 둘만의 여행, 혼자만의 힐링여행 등 다양한 종류의 여행이 있을 수 있다.

최근 유튜브에서 유행하고 있는 트랜더가 혼자 여행을 가서 혼자 먹고 마시고 힐링하는 것을 보여주는 유튜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여성 혼자 텐트를 친다던가, 혼자 능숙하게 숙박시설을 장치하고 요리하고 좀 외진곳에서의 힐링 시간을 가지는 것을 보여주는 것을 많이 볼수 있다. 쉽지 않은 도전들을 아주 능숙하게 아주 자연스럽게 하는 것을 보고 부러움을 느낀적이 있다. 아! 참 잘하는데! 를 넘어서서 대단한데! 라고 감탄사가 나온다.

나는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우리가 여행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또 여행은 우리가 그냥 떠났다 오면 될 일이지만 그래도 그 속에서 내가 더 의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라는 것을 공유해 보고자 한다.

 

여행은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는 삶을 더 풍부하고 흥미롭게 만들어 준다.

여행은 다른 문화와 사람들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다양성을 경험하고 이해하며,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다.

여행은 우리의 경계를 넘어서고 새로운 도전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행은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여행을 즐기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새로운 환경에서 휴식을 취하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다.

여행은 여행 중에 다른 여행자들이나 현지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친구를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연결은 우정을 도모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수있다.

여행은 새로운 장소와 경험등이 우리의 창의성과 영감을 자극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새로운 관점을 발견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이나 또 가고 싶은 곳을 찾기에는 정말 좋은 정보를 골라 볼 수 있다. 좀 잘 된 정보를 정확히 판단만 한다면 여행에 정말 유용한 역할을 한다.

 

코로나가 지나가고 이젠 해외여행이 다시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의 고물가와 국내 여행지들의 약세라고 해야 하나, 좀은 마음 아픈 일이지만 어쨌든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해외 여행도 좋은 일이지만 그래도 국내의 각 지방 자체 단체에서 지역의 명소들을 재정비하고 또 단장하여 또 다른 볼거리를 준비하여 과거와는 또 다른 여행이 되게 하려는 시도를 많이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좋은 변화인거 같다. 물론 시대가 변하고 세월이 흘러 당연한 변화인 것은 맞다. 그에 반해 우리가 가질 수 있는 정보를 좀 더 넓혀서 우리도 우리 안에 있는 것을 좀 더 많이 알려고 노력해야 할 것이다.

지역 간의 문화의 이해, 그리고 사람과의 교류등은 여행을 통해서 보다 많은 이해와 소통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도심의 노을